이민국에서 발표한 2025년부터 3년간의 신규 이민 수용계획에서 우리가 주목할만한 정책이 있습니다.
바로 In-Canada Focus 정책입니다. 이는 캐나다 경험자를 우대하는 이민 정책으로 캐나다 국내에 있는 신규 이민자들이 ‘임시 거주자(TR)’신분에서 ‘영주권자(PR)’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해당 정책을 통한 영주권 목표치는 2025년에 82,980명으로 이는 전체 경제이민의 목표치인 232,150명의 약 35.7%에 해당되는 높은 비율입니다. 3년에 걸쳐 조금씩 축소하려는 의도가 보이지만, 결국 경제 이민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 In-Canada Focus 주요 포인트
- 캐나다에서 근로 경험이 있는 이민 후보자에게 집중적으로 이민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
- 2027년까지 신규 이민자 수용에 높은 비중을 유지하여 국내 인력풀의 안정성을 강화
- 캐나다 연방이민인 Express Entry 카테고리 중에서도 캐나다 경험 이민인 CEC가 앞으로 유리할 것
따라서 앞으로는 캐나다에 거주중이면서, 이미 캐나다에서 유학 및 근로 경력을 쌓은 지원자들은 상대적으로 영주권 취득에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나다는 이민자를 받아들임으로 인해 인구수가 증가하고, 그에 따라 경제적 이익을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캐나다의 경제를 이민자들이 지탱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캐나다 이민은 국내 경험자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