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인기 이민 프로그램인 케어기버가 올 가을 재정비를 통해 다시 오픈될 예정입니다.
케어기버 이민은 지난 5년동안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오다 2024년 6월 19일에 공식적으로 마감되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곧이어 기존 케어기버 이민프로그램보다 향상된 케어기버 이민 프로그램을 이르면 올 가을에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해당 발표에서 이민국 밀러 장관은 캐나다의 인구 고령화로 인해 케어기버가 도움이 필요한 노인이나 환자들을 돌보고 지원할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캐나다의 케어기버는 캐나다 가족을 지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우리 프로그램은 그들의 귀중한 기여를 방영해야 한다. 캐나다 이민국은 영구적인 케어기버 이민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새롭게 도입되는 두 가지의 새로운 케어기버 파일럿 프로그램은 케어기버에 대한 지원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케어기버의 서비스를 받은 캐나다 내의 가족에게 합당한 양질의 돌봄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즉, 6월 19일의 발표는 캐나다의 케어기버 파일럿 프로그램이 끝난 것이 아니라 “더 쉽고 완화된 규정을 통해” 계속 지속될 것이라는 내용이였죠.
그리고 최근 새롭게 적용될 예정의 케어기버 파일럿 프로그램의 자격기준이 발표되었습니다.
- 공인 언어 능력 완화: 기존의 CLB5 ▶ CLB 4로 변경
- 학력 조건의 완화: 기존의 고교 졸업 이후 최소 1년 이상의 Post-Secondary 학력을 갖추어야 함 ▶ 고등학교 졸업 학력으로 변경
- 최근 관련직종으로 케어기버 근무 경력 소지
- 풀타임 케어기버 고용제안 필요
- 캐나다 내 근무 경력에 대해서는 앞으로 추가 발표예정
따라서 캐나다 케어기버 이민으로 관심있었던 분들이라면 이러한 변경내용을 통해 준비를 시작해보시길 바라며, 앞으로 추후 공지가 나오는대로 새롭게 업데이트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