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커뮤니티
  • 우리에듀 소개
  • 우리에듀 혜택
  • 본사/지사소개
  • 필독공지사항
  • 무엇이든 Q&A
  • 자주하는 질문
  • 비자수속 후기
  • 수속현황
  • 나의 후기
  • 자원봉사활동
  • 상담신청서
  • 우리에듀 언론보도
  • 영상으로 보는 우리에듀
글 수 20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20 생활관련
캐나다 현지에서 집을 어떻게 구하나요?

방가방가~^^ 이러고 있는 우리에듀의 sunny입니다~ㅋㅋ

 

오늘은 캐나다에서 방 구하는 방법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처음 캐나다 가시면 홈스테이를 많이 하시잖아요~ 그게 제일 안전하기도 하고 적응하기도 쉽기때문이죠

그 시기가 조금 지나게 되게 되면 대부분 집을 rent  하거나 share를 하거나 합니다.

저 또한 유학시절 그랬거든요. 저는 렌트까지는 할 필요가 없어서 아는 분 집에서 쉐어를 했었더랬죠^^

홈스테이가 적응 될만 할 쯤에는 대부분이 고민하는거 같아요. 집을 렌트할지 쉐어할지 기숙사를 들어갈지..

특히나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의 자신이 머물 집을 정하고 구한다는건 쉬운일이 아니죠. 사실 사기 당하기도 하니깐요 ㅜㅜ

그래서 캐나다의 숙박 형태를 꼼꼼히 살펴보고 정확한 상식의 습득이 절실히 필요하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제가 있잖아요!!!(막이러고...;;;;;)

암튼암튼~우리 한번 같이 살펴 볼까요~ 샤샤샥!!!!

 

 

* 캐나다에서 유학생 숙박 형태 * 

 1. 홈스테이

  whatishomestay_main.jpg

캐네디언 또는 한국인이 호스트인 경우로 구분할 수 있어요.

 캐네디언이 주인인 경우는 주인의 국적에 따라 또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고

캐네디언이라도 캐나다 태생이 아니고 이민 온 세대의 경우 발음에 본국 억양이 섞여 있을 수 있답니다.

홈스테이는 세 끼의 식사와 숙박이 포함되죠.

한국 가정의 경우 반 캐네디언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음식의 변화가 없어 집에서는 편안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좋습니다.

 

2. 기숙사

 기숙사~1.JPG

외국 학생들과 기숙사 생활을 하면 룸메이트 등과 어울려 회화와 문화를 배울 기회가 많습니다.

대학 부설 어학원 학생들은 여름 방학에 주로 제공되고 정규 코스를 듣는 학생은 신청 가능합니다.

(각 컬리지마다 다를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는게 좋아요. 신청자가 많으면 들어갈 수 없으니깐요 ㅜㅜ)

 

 3. 아파트 렌트

  imagesCAZ41STZ.jpg

가구가 완비된 아파트(Furnished)와 가구가 없이 렌트하는(Unfurnished) 아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가구가 완비되었을 경우 가구를 구입하는데 목돈을 들이지는 않아도 되는 대신

다달이 지불 액수가 다소 비싸서 장기 학생에게 그리 권해드리고 쉽지 않다는.....^^;;;

 가구 없는 렌트 아파트의 경우도 오븐, 식기세척기, 옷장, 전자레인지 등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확인 필수!!!

아파트는 한국과 다르게 렌트를 기본으로 합니다. 하지만 알아 두실 건 한국 아파트라고 생각하심 안되요!! 허름한 곳이 대부분이니깐요!

 

4. 콘도 렌트

 집_1_~~1.JPG

콘도는 대부분 한국의 아파트 개념으로 각 집마다 주인이 따로 있어서 일년 단위로 리계약 기간 렌트(리스)를 해줍니다.

아파트보다 다소 비싸지만 깨끗하고 수영장, 체육 시설, 사우나 등 편의시설이 되어 있는 곳이 많죠.

집안에 세탁실과 드라이실 그리고 식기 세척기가 들어가 있어서 아파트보다 편리한 점이 많구요

개인적으로 흥정을 하기 때문에 아파트와 거의 가격 차이 없이 좋은 콘도를 렌트할 수 있다라는 장점이 지닙니다.

그러나 일단 흥정을 잘해야한다는 거~~~ 우리 잘 할 수 있잖아요~ㅋㅋ

 

 5. 룸렌트 or 아파트 쉐어

DSC017020.jpg

룸렌트는 주인이 있는 하우스나 아파트, 콘도 등의 여러 개의 방 중 하나를 렌트하는 것을 말합니다.

 화장실이 독립되어 있는지 몇 명이 같이 쓰는지 확인하고, 부엌도 사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해야해요. !!

렌트나 쉐어의 경우는 같이 쓰는 사람들이 성격이 서로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죠.

저는 그때 다행히 다들 성격이 잘 맞아서 아무 탈 없이 지냈었는데 제 친구는 외국 친구들하고 문화차이로 힘들어 했었던 기억이 나요.

아무래도 한 집에 사니깐 같이 사람이 누군지도 잘 살펴볼 필요성이 있죠.

또한 방이 몇개인지 몇명이서 사는지도 꼼꼼히 살펴보세요~

아파트 쉐어는 말그대로 아파트를 나눠 쓰는 것이니깐 거기 사는 모든 사람들이  다 주인이 된다고 보시면 되요

그러니 늦게 그곳에 합류했다 하더라도 주눅들거나 그럴 필요 없답니다!!^^(혹여나 걱정이 되서..저는 약간 주눅이...ㅜㅜㅋㅋ)

 

 6. 룸메이트

방 하나에 둘이 쓰는 경우도 있고 방 하나에 셋이서 쓰는 경우(드문경우지만..)도 있으니

어떤 누구랑 룸메이트가 될지가 가장 관건이죠!! 불편함을 감수 할 수밖에 없다는거 잊지 마세요

 

 

 

* 렌트 계약시 주의해야 할 사항 *

 1)  서블렛(Sublet)의 경우 건물주(Landroad)의 허가를 받고 계약서 상의 명의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렌트 쉐어의 경우 서로 상대방의 여권 복사본과 한국 연락처, 다니는 학원 등 신상 명세를 서로 교환하세요.

3) 어떤 경우에도 미리 방문하지 않고 렌트 계약을 하는 것은 위험하다. 특히 송금하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4) 디파짓이나 월세를 지불할 때는 반드시 영수증을 받도록 하고 액수가 큰 경우는 개인 수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보증인이 필요한 아파트는 렌트하지 않습니다. (가족간에도 보증은 안된답니다!!)

6) 보통 디파짓은 두 달을 내는데 한 달치는 첫달 렌트 비용이고 다른 한 달치는 마지막 달 렌트 비용이라

마지막 달은 돈을 내지 않고 렌트비에서 제하게 됩니다. 알아두시고 기억하세요!!  

 

 * 렌트 용어 *

 ㆍSublet(Sub lease):  한국의 전전세 개념으로 렌트해서 살고 있던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다시 렌트를 해 주는 것으로

아파트 매니저하고 계약을 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 세입자와 계약을 하는 것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ㆍDeposit 은행에 예금한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보증금이라는 의미가 있다.

 ㆍDown pay 계약시 나머지 잔금을 치르는 것을 말한다.

 ㆍTake over 아파트, 집을 얻을 때 먼저 살고 있던 주인에게서 가구나 집기들을 싼값에 구입하는 것을 말한다.

보통 겨울에 많은 매물이 쏟아져 나오고, 여름에는 부족하다.

 ㆍHydro 전기나 수도 요금을 말한다.

 ㆍRenovated 비교적 낡은 시설이나 집을 개조하거나 수리했다는 의미이다.

 ㆍAppliances 냉장고, TV, 전자 레인지, 스토브, 디시 워셔를 다섯 개의 기본적인 가전제품이라고 한다.

 ㆍBachelor 원베드 룸을 말한다.

 ㆍUtility 하이드로(Hydro)보다 넓은 범위로 전기, 가스, 상하수도, 인터넷 등의 모든 사용료 전반을 의미한다.

 ㆍGuarantor 보증인을 뜻하며, 신용도가 없는 유학생이 콘도를 계약하는데 보증인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혹시나 캐나다 가셔서 집을 구하는데 궁금하신 점이나 필요하신게 있다면 

현지 우리 유학원으로 찾아가시면 많은 도움 받으실 수 있을 꺼예요~^^

아시죠? 저희 항상 여러분 곁에 있답니다...!!

언제든지 궁금한점 문의 주세요~^^

 

 

19 조기유학관련
언제 조기유학을 가는 것이 좋은가요?

너무 어린 나이에 유학을 떠나게 되면 아직 완전한 인격체가 아니라서 언어습득의 장점보다는 현지적응 실패라는 단점이 더 많을 수 있으므로 가장 적합한 시기는 초등학교 3학년~5학년 정도부터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시기 인 중학교 때 가 적합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시기에 유학을 가는 경우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나 언어의 습득 등에서 유리하고 현지 적응이 다른 시기에 비해 쉬운 편입니다. 고등학교 시기에 간 학생의 경우 현지 적응과, 대학 입시를 준비해야 하므로, 많은 노력을 요구 합니다.

18 생활관련
캐나다 현지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거는 방법은?

어학연수나 유학생활 중에 한국에 있는 부모님과 친지들 혹은 친구들과 연락을 하면서 안정감을 찾는 것은 자칫 외로워질 수 있는 현지 생활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는 활력소가 됩니다.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거실 때에는

1.     070전화기 마련해서 가기

인터넷 전화를 출국전 가입해서 캐나다에 입국하시면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언제든지 국내 일반 시외전화 요금으로 한국에 계신 부모님 혹은 친구들과 통화 하실 수 있습니다.

2.     선불국제 전화 카드 이용하기

캐나다 현지에서 저렴한 가격에 선불 국제 전화 카드를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10달러 짜리부터 시작해서 가격은 다양합니다.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전화거시는 방법은

1)    전화카드 뒷면의 전화번호를 누른다.

2)    전화카드 뒷면의 PIN번호를 누른다.

3)    한국 국가번호 82+지역번호에서 처음 0번을 제외한 번호를 눌러준다.

)82-2-3474-7043 (우리에듀케이션)

17 생활관련
캐나다에서 핸드폰을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유학생활을 하면서 현지에서 만난 여러나라 친구들과 연락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핸드폰이 무척 요긴하게 사용 됩니다.

핸드폰 가입 방법은 한국에서 구입해 나가는 법, 혹은 현지에서 구입하는 법이 있습니다. 핸드폰 구입가격에 있어서 큰 차이점은 없으니까 본인의 상황에 맞게 준비해가시면 될 것입니다.

한국에서 구입해서 갈 때에는 구입 가능한 통신사가 제한 되는 반면 현지에서 핸드폰을 구입할 시에는 통신사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현지에서 핸드폰을 가입하실 때에는 각종 통신사의 요금제도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약정기간이 있는지 여부 등도 확실히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한달 비용은 사용시간에 따라 틀려지지만, 평균적으로 $50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16 생활관련
현지 숙소 비용은 어느 정도 들까요?

일반적으로 어학연수생, 혹은 유학생들의 주거 형태는 홈스테이와 룸렌트, 아파트 렌트와 같은 형태를 띱니다.

 

홈스테이

한달에 750달러가 평균 비용이며 우리나라의 하숙과 같은 개념의 주거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1 1실이 제공 되며, 하루 3식을 제공합니다.

아침과 저녁을 제외한 점심의 경우 샌드위치와 같은 도시락을 제공하여서 점심시간에 다른 친구들과 함께 점심을 드실 수 있습니다.

 

룸렌트, 아파트 렌트

일반적으로 룸렌트와 아파트 렌트는 우리나라에서의 자취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식사를 본인이 직접 해결해야 한다는 점이 홈스테이와 다른 점이며 룸렌트의 경우 한달 기준 450달러에서 500달러 정도를 예상 하셔야 합니다.

아파트 렌트의 경우 1베드 아파트 (방 하나, 거실겸 주방 하나, 화장실)의 경우 한달 비용 900~1000달러정도를 예상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렌트의 경우 계약 기간은 1년정도 이며 다른 학생들과 반반씩 부담 하시면서 2명이 쉐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5 생활관련
유학생 보험을 꼭 들고 가야 하나요?

미국과 캐나다와 같은 서양 국가들은 복지가 매우 잘 되어 있어서 자국민에 대해서 무료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의료보험을 통해 저렴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고 있는 실정이죠. 하지만 유학생의 신분으로 캐나다에 거주하게 되는 국제 학생들의 경우 캐나다에서 의료 서비스를 받을 때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 손실이 아주 큽니다.

실제로 감기와 같은 단순질병으로 병원을 찾게 되는 경우에도 $100내외의 적지 않은 돈을 내야 합니다. 한번 다녀와서 끝나는 질병이라면 상관없지만 골절과 같은 상해의 경우 장기간 병원신세를 져야 합니다.

유학생 보험은 이러한 위급한 상황에서 유학생들이 마음 편안히 병원을 찾아서 적절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캐나다 내 대부분의 어학원들의 경우 학생들에게 유학생 보험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보험 금액은 보상금액에 따라 달라지며, 기본적인 상해, 질병, 약 값 까지 모두 포함이 됩니다.


컬리지 이상을 다니는 대학생의 경우 컬리지를 통해서 따로 보험을 들게 되므로 컬리지 입학전까지는 한국에서 보험을 들고 가시고 이후에는 컬리지 보험을 통해서 의료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14 생활관련
홈스테이 배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홈스테이는 어학연수생, 유학생에게 가장 밀접한 부분중의 하나입니다. 우리유학원에서는 현지에 직영지사를 두고 따로 홈스테이 소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스테이에 우리유학원의 코디네이터가 직접 방문하여 집안의 구조와 홈스테이 가족에 대한 부분등을 조사하여 종교, 문화와 같은 세심한 부분까지 체크하여 한국에서 학생들이 요구하는 사항에 맞는 집을 배정 하게 됩니다.

홈스테이 신청서 작성시 애완동물의 여부, 각종 알러지, 여학생만 있는집, 남학생만 있는집과 같은 세심한 부분까지 작성해주시면 그에 맞게끔 현지에서 홈스테이가 배정이 됩니다. 우리유학원의 홈스테이는 2천여 홈스테이 정보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Feedback을 수시로 체크하여 엄선된 홈스테이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3 생활관련
부모님께 용돈은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한국에서 캐나다 은행으로 송금 받을 때

한국의 부모님께 아래의 내용을 알려 드리고, 한국에서 부모님은 어느 은행에서나 이 정보만을 은행 직원에게 제시하고 송금을 의뢰하시면 됩니다.

1. 은행명(Bank Name)

2. 은행주소(Bank Address)

3. 계좌번호(Account No.)

4. Transit No.(은행지점코드)

5. 학생의 영문이름(Beneficiary name)

6. 학생현지주소(Beneficiary address)

7. 학생 현지 전화번호

8. Swift Code

캐나다에서 Royal Bank, Scotia Bank, TD Bank, Montreal Bank, CIBC bank 등이 있는데, 은행마다 수수료나 이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계좌를 개설할 때는 송금 및 입출금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점이 많은 은행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은행 개설 절차

 

필요서류 : 여권, 입학허가서, 유학비자, 환전한 돈(현금 및 여행자 수표)

 

(일반적으로 계좌개설 신청서와 여권만 제시하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 일부은행에서는 유학비자, 신용카드 등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1. 은행 안내데스크에 가서 은행계좌 개설을 한다고 말씀하시면 신청서를 줍니다.

2. 순서를 기다리다 차례가 오면, 담당 직원과 책상에 단둘이 앉습니다.

3. 계좌를 saving으로 할 건지 check로 할 건지 결정합니다. 유학생은 Saving Account에 많이 가입합니다. 은행에 따라서는 학생을 위한 ‘학생계좌

4. 계좌 개설 절차가 끝나면 임시직불카드와 임시수표를 받게 됩니다.

5. 실제 직불카드는 우편을 통해 집으로 발송되며, 수령 후 임시카드는 폐기처리하시면 됩니다.

 

* 예금인출 시 직불카드를 사용하면 되고, 은행창구를 이용하는 경우 직불카드와 신분증(여권)을 은행직원에게 제시하면 인출이 가능합니다

 

현금을 인출할 때도 현금 자동 지급기를 이용하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플랜에 따라 한달 무료 현금 인출 횟수가 정해져 있는데, 정해진 횟수를 초과하면 1회 인출시 $0.50 안팎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은행마다, 플랜에 따라 수수료와 무료 현금인출 가능 횟수가 다르니, 계좌를 개설할 때 확인해야 합니다. 현금 자동 지급기는 도시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언제 어디서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생활관련
캐나다에서 운전을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캐나다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현지에서 면허를 발급 받거나 한국에서 국제 운전 면허증을 발급 받아가시면 됩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은 가까운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셔서 운전면허증, 여권, 사진 1, 수수료를 납부 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시면 운전면허증뿐만 아니라, 여권대신 신분증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지 운전 면허증 발급 받기

온타리오주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서는 우리나라 운전면허증을 현지 운전 면허증으로 교체 할수 있습니다.

발급조건: 해당 주에서 3개월 이상 체류하며, 우리나라 1종과 2종 보통 면허를 소지

 

우리나라 면허증을 발급 받은 지 2년 이상이라면, G면허, 2년 미만일 경우는 G2면허로 교환해줍니다.

현지 면허증의 유효 기간은 5년 이므로, 1년이상 체류할 장기 유학생이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1.     현지 면허증을 만들려면 먼저 우리나라 운전면허증을 밴쿠버, 토론토의 한국 총영사관에 가서 면허증을 영문으로 번역해서 영사 확인 서류를 발급 받습니다.

2.     가까운 면허시험장에 가서 면허증 교환 발급을 신청 합니다.

l  따로 필기시험 없이 시력검사만 받고 수수료를 내면 면허증을 발급해줍니다. 처음에는 Temporary Driver’s License를 주고 3~4주가 지나면 사진이 붙은 정식 운전면허증을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운전면허증 교환서류

1.     한국면허증 원본 및 사본 1

2.     영사확인 서류

3.     여권, 학생비자, 영주권

4.     우편 반송용 봉투

수수료: 영문 번역 및 영사 확인서 발급 ($3), 면허증 발급 ($50)

11 비자관련
캐나다 비자 종류에 대해 알려주세요.

관광비자
6개월 미만의 연수 및 관광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한 비자입니다. 캐나다 관광비자는 별도의 서류준비 없이 왕복항공권, 머무실 장소, 정확한 입국 목적을 가지고 출국을 하시면 되고 더 머무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현지에서 미리 연장 신청을 하셔서 기간을 연장 하셔야 합니다.

 

학생비자
캐나다로 6개월 이상의 학업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한 비자이며 비자 신청 시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하여 대사관에 신청을 하면 유학허가서를 받게 됩니다.  캐나다 입국 시 유학허가서를 이민관에게 제시하면 여권에 머물 수 있는 기간이 찍힌 용지를 붙여주는데 이것이 바로 학생비자 입니다. 학생비자에 표시된 기간만큼 머무르실 수 있고 더 머무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적어도 2~3달 전에 연장신청을 하셔서 기간 연장을 하셔야 합니다.

 

워킹홀리데이비자
18세 이상 30세 미만의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 민국 국적을 가진 건강한 남녀이면 누구나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1년 동안 체류하고 생활 할 수 있으며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비자기간이 만료되면 학생비자나 관광비자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평생 동안 단 한번 밖에 기회가 없으며 모집 시기는 캐나다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유급인턴쉽 비자
실습비자의 한 형태로 공부한 기간만큼 인턴쉽을 할 수 있는 비자입니다. 학생비자서류에 교육기관에서 발급해준 유급인턴쉽 관련 서류들을 첨부하여 대사관에 신청을 하면 유학 허가서와 취업 허가서를 받게 됩니다. 캐나다 입국 시 유학허가서와 취업 허가서를 이민 심사관에 제시 후 유급 인턴쉽 비자를 받게 됩니다 유급인턴쉽 비자 또한 더 머무르시고 싶으시다면 기간 만료 전 에 미리 학생비자나 관광비자로 전환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10 비자관련
캐나다 학생비자에는 어떤 서류가 필요 하나요?

캐나다 학생비자를 위한 모든 서류는 신청일로부터 두 달 이내에 발급된 서류만 인정되며 영문으로 발급 하셔야 합니다.

1. 학생비자 신청서 및 체크 리스트

2. 여권 사본 (최소 6개월 이상 또는 유학하려는 기간만큼 남아있어야 합니다.)

3. 여권 사진 1

4. 유학 수속료 납부 영수증 원본

5. 신체검사 완료 증명서 (캐나다대사관의 지정병원에서 예약 후 신체검사)

6. 학생비자 신청서 및 체크 리스트

7. 입학 허가서 원본과 사본

8. 영문 재학, 성적 증명서

9. 최소 5년간의 모든 활동사항에 관련된 증빙서류- 영문 경력, 재직 증명서, 소득 금액 증명원, 국민연금 가입 이력 요약 (해당사항 있으신 분들만)

10. 영문 잔액 증명원 (재정금액은 3,000 만원 이상이 안정적입니다.)

11. 가족 관계 증명서 (동사무소 발급)

12. 혼인 증명서 (동사무소 발급)

13. 개인 경력서

14. 유학 계획서 (유학의 동기와 목적, 계획을 구체적으로 서술)

15. 택배 신청서  (캐나다 대사관 지정 택배 신청서)

9 비자관련
관광비자로 입국 시 필요한 게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캐나다 관광비자로 입국 시 필요한 서류는 여권과 6개월 이내의 리턴 날짜가 기재된 왕복 항공권, 거주지 정보, 여행자금을 증명할 수 있는 신용카드나 현금 등이 필요 합니다.

무엇보다 입국 심사 시 6개월 이상 체류 할거라고 말씀하시면 안되고 학업과 관광을 병행하고 한국에 돌아온다고 말씀을 하셔야 합니다. 입국 후 비행기 날짜 변경이나 관광비자를 연장 하실 수 있습니다.

 

8 비자관련
캐나다 학생 비자 수속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캐나다 학생비자서류들을 준비하는 기간과 서류들을 준비하고 대사관에 신청 해서 비자가 나오는 기간을 생각 하셔서 최소 3달 전에는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여권을 만들기 위한 기간은 1주일 정도로 생각하시고 신체검사를 받으시고 증명서를 받는 기간은 4~5일 정도 소요 되고 캐나다 어학기관에서 발급한 입학허가서 원본이 한국에 도착하는데 대략 2주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자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들을 구비해서 캐나다 대사관에 비자 접수를 하면 대략적으로 4주에서 8주 정도의 심사기간이 소요 되며 추가 인터뷰나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는 시간이 더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7 비자관련
캐나다 학생비자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한국에서 대사관에 신청을 해서 받는 것은 유학 허가서 이며 학생비자는 입국심사 후 심사관을 통해서 받게 되는 것이 학생 비자 입니다.

대략적인 학생비자 기간은 학교 등록 기간에 여유 기간 2~3개월 정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생비자 기간은 입국심사 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학생비자 기간을 정확히 알고 있으셔야 하고 비자 연장을 하실 땐 비자기간 만료 두 달 전쯤에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비자관련
유급인턴쉽 비자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유급 인턴쉽 비자는 말 그대로 공부도 할 수 있고 일도 하실 수 있는 비자 입니다. 그러나 공부하는 기간과 인턴쉽을 할 기간이 동일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6개월을 공부를 하면 6개월미만으로 인턴쉽 할 수 있습니다. 유급 인턴쉽은 학생비자 서류에 교육기관에서 발급해준 유급인턴쉽 서류들을 첨부해 대사관에 비자신청을 하면 학생비자 (Study Permit)와 취업비자(Work Permit)을 같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비자관련
퀘백주의 입국 허가서인 CAQ는 어떤 사람이 신청하며 언제 신청해야 하나요?

퀘백주에서 6개월 이상 학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유학허가서와 함께 퀘벡주 이민국에서 학업을 허가하는 CAQ를 받아야 합니다. 신청은 학교로부터 입학허가서를 발급 받은 후 바로 CAQ 신청서, 신청비 C$100, 여권사본, 입학허가서 사본을 갖춰서 퀘백주 이민국으로 우편 접수합니다. CAQ는 학생비자와는 다른 허가서 이므로 그 결과를 기다리지 말고 별도로 학생비자 신청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CAQ
의 처리 결과는 퀘벡주 이민국이 신청인이게 통보하는데, 주한 캐나다 대사관 비자과로도 직접 통보 하므로 신청인이 따로 대사관 비자 과에 확인해볼 필요는 없습니다. , 퀘백주 이민국에서 CAQ를 허가하지 않으면 학생비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4 비자관련
조기유학생을 동반하는 부모가 신청할 수 있는 임시 거주 방문비자

18세 미만 자녀의 유학을 위해 동반하는 부모님을 위한 임시 방문 비자 발급을 시행 하고 있어 자녀의 유학허가증 신청서와 동반 부모의 임시 거주 방문 비자는 함께 신청 하시면 됩니다.

임시 거주 방문 비자 (TRV)의 종류는 Single Multiple entry visa 로 두 종류가 있는데 한국과 캐나다만 왕래하는 경우 Single만으로도 문제가 없으나 만일 캐나다 외의 미국과 같은 다른 나라로 왕래하는 경우 입국 심사관이 세계 각국의 비자 협정을 다 알지 못해 간혹 오해로 인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Multiple 로 신청하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구비 서류로는 6개월 이상이 남아있는 여권 사본, 수속료 (단수-75,000, 복수- 150,000)

신체검사 완료 증명서, 신청자 본인 및 동반 부양 가족의 여권 사진 1, 날짜 경유지등을 포함한 상세하나 여행 일정, 재직 증명서 또는 고용 계약서, TRV 신청서가 필요 합니다.

 

3 비자관련
남편이 캐나다에서 공부를 하고 있고 와이프는 동반비자로 갈 경우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배우자가 현지에서 학생비자로 공부를 하고 있고 남편이나 부인이 동반비자로 가실 경우

기존의 동반비자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신청서, 여권 사본, 여권용 사진 1, 비자 수속료, 가족 관계증명원, 신체검사완료증명서 이고 배우자 분이 이미 캐나다에서 학업 중이라고 하면 배우자 분의 학생비자 사본과 재학증명서, 재정서류가 추가되십니다.

2 비자관련
캐나다 내에서 관광비자를 학생비자로 변경 가능한가요?

학생비자 같은 경우는 자국에서 받으시는걸 제일 권유해드리지만 부득이하게 관광비자로 가셨다가 학생비자로 전환 하실 경우 가능은 하지만 100%장담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필요서류로는 신청서, 여권용 사진 2, 여권사본, 입학허가서, 은행 잔고 2만불 이상, 주민등록 등본, 대학 재학, 졸업 증명서, 신체검사 증명서 등이 필요 하며 제 3국에서 신청을 하셔야 하기때문에 미국에 있는 캐나다 대사관을 방문하시거나 국경을 넘어야 합니다. 학생비자로의 전환은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므로 우리에듀케이션 캐나다 현지 지사를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1 비자관련
캐나다 내에서 학생비자를 연장할 때 필요한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학생비자 연장에 필요한 서류는 연장 신청비 $ 125, 신청서 캐나다 교육기관으로부터 받은 새로운 입학허가서나 재학증명서, 이전 교육기관에서 받은 수료증, 재정서류 등으로 모두 현지에서 준비 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우리에듀케이션 캐나다 현지 지사 에서 상담을 통해 학생의 현지 비자연장에 대한 정보와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